JMIRROR on Blog

Here’s to the crazy ones

행복에 대한 나의 생각

by jmirror on July 9, 2010

아직 살아온 날보다 살아갈 날들이 많을 것이다 기대를 할 수있는 더 많은 경험을 해야 하는 나이지만, 그간의 경험으로 행복을 정의 해봅니다.

1. 행복은 절대 큰 무엇에 있지 않습니다. 하루의 일상 속에서, 서로 주고 받는 따듯한 말 한마디에서, 사랑하는 사람의 마음과 눈빛 속에서 우리는 행복을 찾을 구 있습니다.

큰 성공을 해서, 큰 돈을 벌어서,큰 권력을 휘둘러서 행복을 찾으려 한다면 그 건 불행한 인생일 것입니다.

큰 성공과 큰 돈과 큰 권력의 이면에는 무척 어두운 면도 있기 때문입니다.

열심히 사는 하루의 일상에 우리의 행복은 있다고 생각합니다.

2. 행복은 마음 속에 있을 뿐 객관적으로 드러내 보일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.

내가 무엇을 성취 했다고, 내가 어떤 소중한 것을 쟁취 했다고 누구에게 보여주고 자랑한다고 행복이 배기되지는 않습니다. 오히려 소중한 인연이 손상 될 수 있는 위험에 노출 시킬 뿐 입니다.

3. 행복은 누가 가져다 주지 않습니다. 로또의 행운도, 돈 많은 배우자와의 결혼도, 부자 부모님도 돈은 줄 수 있을 지언정 행복은 줄 수 없습니다.

많은 사람들이 돈과 행복을 바꾸는 모습을 보면서 개인마다 추구하는 가치가 많이 다르구나 생각 했습니다.

어제 야근을 하고 조금 늦게 집에들어오니 막 잠들려던 24개월된 우리 공주님 이불 속으로 숨으면서 하는말이 ‘서윤이 숨었어~’ 하면서 까르르 뒤집어 지는 겁니다.  그리고는 영어로 된 동화책을 내밀며 하는말 ‘영어라 못 읽어 아빠가 읽어 줘’ 랍니다. 한글도 읽지 못하는 24개월 아이가 영어라 못 읽는다는 핑게로 집에 들어온 아빠에게 책을 읽어 달라고 조르니 웃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. 물론 잘시간이 지났기 때문에 책은 읽어주지 못하고 제가 창작한 이야기를 해 주며 재웠지만, 너무 행복 했습니다.

전 행복한 놈입니다.

2 thoughts on “행복에 대한 나의 생각

  1. q says:

    애(들?)은 행복의 원천이죠. ^^;

  2. 우왕 says:

    정말 행복이 묻어나네요.
    저도 어서 결혼해서 딸낳고 싶네요. +_+

Leave a Reply

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. Required fields are marked *

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: <a href="" title=""> <abbr title=""> <acronym title=""> <b> <blockquote cite=""> <cite> <code> <del datetime=""> <em> <i> <q cite=""> <strike> <strong>

Switch to our mobile site